작성일
2022.05.26
작성자
김연아
조회수
882

신한대학교, 영국 UCLAN (University of Central Lancashire) 대학교와 첫 교환학생 파견 협의

신한대학교, 영국 UCLAN 

(University of Central Lancashire)대학교와 첫 교환학생 파견 협의


□ 신한대학교(총장 강성종) 국제교류처 정우용처장과 영국 영국 UCLAN (University of Central Lancashire)대학교 국제처 Karen Croller-Barker 팀장은 2022. 5. 24(화) 신한대학교 국제교류처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양교 상호 교환학생 파견 문제 등에 대해 협의를 하였다. 


□ 금번 협의 결과 2022학년도 2학기에 신한대학교에서 1명의 학생이, UCLAN 대학교에서 2명의 학생이 양교 교환학생으로 상호 파견하기로 합의하였다. 신한대학교는 2021년 06월 04일 영국 UCLan(University of Central Lancashire) 대학과 학(學)-학(學) 교류를 내용으로 하는 MOU를 체결한 이후 1년여 만에 영국에 첫 교환학생을 파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. 체결된 MOU에 따라 양교의 교환학생들은 파견기간 동안 상대교에 대한 등록금 납부가 면제되며 전공 수업 외 필요한 한국어 또는 영어를 학습할 기회가 주어진다. 


□ 신한대학교 국제교류처 정우용처장은 “UCLAN과의 MOU 체결 이후 영국에 교환학생을 파견하는 첫 사례로서 앞으로 더 많은 양교의 학생들이 상호 파견을 확대하기로 하였고 나아가 교환교수 파견도 추진하기로 협의한바 앞으로 영국대학과의 다양한 방면의 교류 확대가 기대된다”라고 말했다. 


□ 한편 UCLan 대학교는 영국 Lancashire Preston시에 위치한 공립대학교로 1828년에 설립되었으며 35,000명 이상의 학생들과 약 4,500명의 외국인 학생들이 재학 중인 영국에서 5번째로 큰 대학이다. 또한 UCLan 대학은 영국의 대학 순위인 QS World University Lankins에서 총 4회 수상하였으며, 5회 수상 때는 교육 품질과 시설에서 우수성을 획득하기도 했다. 


    □ UCLAN 대학교 본교 방문 협의 사진 [사진신한대학교 제공]

 

 

 



 

 


 


□ 
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