작성일
2021.10.22
작성자
김연아
조회수
821

국군장교 양성의 요람 “신한대학교” 영성과 지성을 함께 갖춘 미래 국가안보의 주역 - 국군 장교 선발 시험에 45명 합격-

국군장교 양성의 요람 신한대학교

영성과 지성을 함께 갖춘 미래 국가안보의 주역

- 국군 장교 선발 시험에 45명 합격-



신한대학교(총장 강성종) 사이버드론봇군사학과는 코로나19 시대에도 국가안보의 주역이 되기 위해 장교 시험에 응시하여 필기고사, 신체검사, 면접, 국민체력검정, 신원조사 등 어려운 관문을 통과하여 위와 같은 성과를 이루었다.

 

 올해는 코로나19로 정상 등교가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 거둔 값진 성과라 의미가 크다. 이러한 성과를 이룬 것은 총장님을 비롯한 주요 교무위원 및 과학기술융합대학 주요 관계자의 배려와 교수진의 헌신적인 노고와 학생들의 장교가 되겠다는 강한 신념과 선후배들의 노력의 결과라 생각된다.

 

형성우 군사학과장은 "이번 성과는 올해로 49주년을 맞은 우리 학교가 3년 전 사이버드론봇군사학과(사이버+드론+로봇+군사)를 창설하여 독창적인 우수 장교 양성 프로그램을 구축한 결과가 빛을 발한 것"이라고 설명했다. 지속적으로 "최고의 엘리트 장교 양성을 위해 군 전문 교수진을 확보하고 실전 병영체험, 안보의식 고취, 체력 강화 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을 보다 강하게 육성시키고 있다"라고 밝혔다.

 

4개 군(, 해, , 해병대) 모두 합격한 1학년 김은혁 학생은 정예장교를 육성하기 위한 학과 교수님들의 헌신적인 노고와 장교 양성에 최적화된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 덕분에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.

 

 

장교 선발 시험 합격 현황

구 분

3학년

2학년

1학년

정 원

19

20

19

합격인원

18

16

11

합격률

95%

80%

55%

군 별

육군

해군

공군

해병대

인원 (45)

27

8

2

8

 

 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